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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 VOL. 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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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싼타페
사용자 경험(UX) 강조한 중형 SUV의 혁명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인 4세대 신형 싼타페

대한민국 중형 SUV를 대표하는 신형 싼타페가 공식 출시됐다. 2012년 출시된 3세대 싼타페 이후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4세대 신형 싼타페는 특히 사용자를 세심히 배려하는 최근의 캄테크(Calm-Tech)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 관점에서 개발되었다. 신형 싼타페는 전장 증대와 풍부한 볼륨감을 바탕으로 와이드 캐스캐이딩 그릴, 분리형 컴포지트 라이트 등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웅장한 외관을 연출하는 한편, 인간공학적 설계와 고급 소재로 실내 감성품질을 극대화하며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아울러 8단 자동변속기와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구동력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상시 4륜구동 시스템(AWD) HTRAC을 현대차 최초로 탑재하는 등 전반적인 주행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동급 최고 수준의 고강성 차체 구조를 구현하는 동시에 사고를 능동적으로 예방해주는 다양한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ADAS)을 기본 적용하며 안전에 대한 확고한 철학을 반영했다.

신형 싼타페는 디젤 2.0, 디젤 2.2, 가솔린 2.0 터보 등 세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판매가격은 디젤 2.0 모델이 모던 2895만 원, 프리미엄 3095만 원, 익스클루시브 3265만 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395만 원, 프레스티지 3635만 원이다. 디젤 2.2모델은 익스클루시브 3410만 원, 프레스티지 3680만 원. 가솔린 2.0 터보 모델은 프리미엄 2815만 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115만 원이다.

월간 <KAMA 웹저널> 편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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